▣ 밀성 박씨 백우당공파 홈페이지 및 인터넷족보로 전환
이제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우리 밀성박씨 백우당공파에서도 일가님들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개설 및 전자족보 체제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씨족사회의 개념이 강할때는 족보를 수단이라 하여 일일히 일가님을 직접 찾아가 인적사항을 받아 족보를 성편 하였으나 지금에 이르러서는 생활 주거지가 전국적 전 세계적으로 크게 넓어지므로 도저히 과거와 같이 발품팔아 족보를 할수없게 되었고 또한 연락하기도 어려워 부득이 홈페이지와 전자족보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밀성박씨 백우당공파는 백우당(상의)할아버자를 파시조로하여 많은 자손들이 전국 곳곳과 해외에 나가 생활을 영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전자족보 시행으로 지금까지 잃어버린 기억을 살리시고 자손들에게 알림괴 아울러 주위 일가남 들에게도 널리 알리시어 자손 대대로 우리 문중을 빛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박씨의 시조이신 신리 초대왕 박혁거세 성조님및 신라국의 왕으로 혁혁한 발자취를 남기신 선조님들을 비롯 밀성박씨의 시조이신 밀성대군(언침), 중시조 도평의사(언상), 돈재공파조 돈재공(연생) 선조님으로 계보가 이어져 오면서 우리 백우당(상의)할아버지를 백우당공파 파시조로 모시게 되었음을 큰 기쁨으로 여깁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볼수있고 쉽게 등재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전자족보로 우리 백우당 문중이 더욱더 활성화 될수있도록 모든 일가님들께서 문중일에 관심을 가지시고 장성에 오시는 발걸음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일가님들의 가정의 행운 및 자손들과 윗 분들께서 건강하시고 무궁한 발전만 있기를 선조님들께 고개 숙여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일
회 장 박재준 근서